부산 사하구 장림동에 족발맛집 족발의장인을 계약했습니다 !!
2018-07-26
족발집창업,월1억매출,'족발의장인' 이면 가능 !!
"부산에서 족발집창업을 하기 위해서 1년간 업체를 알아보다가
족발의장인 족장으로 선택하게 되었어요 !!
그동안 족발집을 운영하다가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돌파구를 찾지 못하고, 장사를 접어야만 한 젊은 사장님이 계셨습니다.
장사는
정말 종합예술인것 같습니다.
맛있고, 정성을 다한다고 장사가 잘되지는 안더라구요 ㅠ
버티다 버티다 못해서
가게를 문닫게 되었는데 원인은 바로 마케팅력의 부족이였던것 같습니다.
아무리 좋은 아이템이나 맛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족발맛집 으로 자리잡으려면 최소한 10년이상을 버텨야 하는데
장사하는 사람이 그정도의 여윳돈이 어디 있나요 ...
성공의정석 꾼에 나온 족발의장인 족장의 최재봉회장의
마케팅력과 조직관리력을 보면서 저 브랜드를 하게 되면 망하지는 않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답니다.
불황에는 수도 없이 많은 업체들이
자신들이 좋다, 메뉴가 어떻다 .... 옥석을 가리기가 어렵지만
족발집을 운영해본결과
가장 중요한것은 #마케팅력 이라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족발집창업을 고민하는 분들에게 당부하고 싶은것은
일단 장사가 잘되면 모든 것이 신이나서 잘해나갈수 있는데
아무리 맛이나 서비스가 좋다고 해도 사람이 안온다면
아무 소용이 없다는 경험자의 말을 들으면서 정말 어려운것이 장사인것 같습니다.
족발집창업에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부분은 바로
짧은시간내에 매출이 올라서 수익을 내는 것 입니다.
보통은 6개월이상 걸려야만 주변 사람들에게 족발집이 있다는 것을 알리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방법은 전단지 배포나 현수막 또는 신문삽지, 지역정보지 광고...)
이런 방법으로는 자금력이 없는 사람들은 쉽게 좌절하게 됩니다.
그래서
족발의장인 족장은 오픈식날 주변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있는 마케팅을 전개합니다.
동네주민들이 대부분 참여하고,
설령 참여하지 못했다고 해도 저기에 족발의장인이 생겼다는 것을 인식시키는 마케팅을 전개합니다.
참여한 사람들은
자신의 sns에 먹는 후기를 올려주고,
그로 인해서 짧은 시간내에 확산이 되는 맛집으로 소문이 나게 됩니다.
남들 6개월 걸릴걸 족발의장인은 1~2개월이면 가능하다는 것은
이미 많은 오픈 매장에서 검증된 방법입니다.